1분기 매출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일본의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 매출 증대가 더해지며 전분기 대비 4.7% 늘어난 1047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6%, PC게임은 34%로 나타났으며, 서비스지역 기준으로 국내와 해외가 각각 49%, 51%의 비중을 차지했다.
결제 및 광고사업 부문의 1분기 매출액은 151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 늘었다. 페이코의 거래규모가 전년동기대비 31% 성장하고,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가맹점 결제 증가에 힘입은 결과다. 커머스 부문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미국 NHN글로벌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로는 10% 감소했지만, NHN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와 에이컴메이트 사업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25.5% 늘어난 637억원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결제 부문과 게임 사업에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와 `용비불패M` 같은 신작 출시와 함께 페이코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쿠폰, 페이코오더, 캠퍼스존, 식권 등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