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A씨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해당 업체에 “혹시 설 연휴에 받아볼 수 있도록 보내주실 수 있냐”는 문의를 했고 당시 고객 응대 업무를 맡은 CS직원 B씨는 “설 지나고 19일부터 순차 발송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또 A씨가 “오늘 주문 들어간 것부터 설 연휴 발송인 것인가”라고 묻자 B씨는 “주문이 많아서 어떻게 될지 모른다. 확답 못 드리니까 여유롭게 부탁드린다”고 재차 말했다.
이에 A씨가 설 연휴는 12일까지인데 19일부터 발송된다는 말에 의아함을 나타내자 B씨는 “아니 설 연휴가 아니라 주문량이 많고, 설 연휴와 행사가 겹쳐서 제작 후 배송기간이 그렇게 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왜 말씀을 그렇게 하시냐? 빨리 받길 원하시면 더 일찍 준비했어야 하는 게 맞지 않냐. 그렇게 말씀하시니 기분이 나쁘다”고 내색했다.
이후 A씨를 더욱 황당하게 했던 점은 업체 측의 취소 사유란 기입란에 적힌 ‘싸가지 없음’이라는 내용이었다. A씨의 화가 사그라지기도 전 B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욕설과 함께 “예의 없는 고객이랑 싸우고 차단했는데 트위터에 대화 내용이 공유되고 있다”고 적은 사실도 알게 됐다.
|
그러면서 “어떠한 변명의 여지가 없다. 저 또한 이 사태의 심각성을 통감해 피해를 입은 분께 머리 숙여 사괴의 말씀 드린다”며 사과의 말을 전했다.
결국 직원 B씨는 지난 2일자로 해고 통보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업체는 A씨의 자필 사과문을 공개하기도 했다. A씨는 “현재 공론화 된 카톡 상담 직원”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뱉어버린 말을 주워담을 수 없는 걸 알지만 저의 무례했던 행동과 언행을 깊게 반성한다”며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고 개인적인 곳에 욕설을 게시한 것도 경솔하고 미숙한 행동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분께 불쾌감을 안겨드린 것도 정말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