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손오공(066910)은 설을 앞두고 3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선 만화 속 장면을 실제로 옮겨 놓은 듯한 세트부터 등장인물로 구성된 캐릭터 컬렉션 등 다양한 테마의 `짱구는 못말려`와 `도라에몽` 블록 완구를 선보였다.
짱구와 식구들이 밥을 먹거나 TV를 보는 `짱구네 거실`을 그대로 재현한 블록 제품과 함께 `캐릭터 컬렉션`은 짱구(부품 125개)와 3명의 동네 친구들 유리(부품 141개), 철수(부품 149개), 맹구(부품 127개) 등 총 5종을 준비했다.
지난해 6월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도라에몰 블록은 도라에몽과 여동생 도라미가 대나무 헬리콥터를 달고 아날로그 TV 속 무지갯빛 하늘을 날아가는 `도라에몽 TV`와 도라에몽, 노진구, 진구의 동네 친구들이 모두 등장하는 `도라에몽 놀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앞서 손오공은 배트맨 배트모빌 에디션 핫휠카 5종도 출시했다. 미니카 브랜드 핫휠(Hot Wheels)이 과거 영화와 TV시리즈에 등장했던 배트모빌 디자인을 미니카에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다. 이와 함께 손오공은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테마의 핫휠카 5종도 국내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레고코리아는 설을 맞아 7만원 이상 레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레고 호랑이의 해 한정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레고그룹은 아시아권 전통문화인 십이간지를 주제로 매년 그 해의 상징 동물을 레고로 선보이는 한정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는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의 해 한정팩`을 마련했다.
청기백기게임, 훈민정음 윳놀이, 신묘한 레이스, 고깔고깔대작전를 비롯해 퀴즈, 단어를 그림으로 설명하는 캐치마인드 등 6가지의 게임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이 들어 있는 게임종합세트로, 게임 진행자를 위한 손가락 모양의 지시봉과 벌칙노트도 포함됐다. 데이비드토이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바퀴달린 집`에서 나온 캠핌카를 모티브로 한 블록 제품도 오는 3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