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고가 상품으로 불황 뚫는다"

  • 등록 2012-07-26 오전 9:50:28

    수정 2012-07-26 오전 9:50:28

[이데일리 최승진 기자] GS샵이 극심한 불황에 저가 마케팅이 아닌 VIP를 상대로 고가 상품을 판매하는 역발상 마케팅을 펼친다.

GS샵은 오는 29일 낮 12시20분부터 물을 이용해 쓸고 닦는 청소기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FC7070’(89만6000원)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쿠아트리오는 세계 유일의 물을 이용하는 청소기로 청소 후 별도의 걸레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 초고속으로 회전하는 롤러브러시가 원심력으로 오물을 털어내기 때문에 브러시를 따로 세척도 할 필요도 없다.

홈쇼핑에서 80만원대 청소기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샵은 불황일수록 건강에 민감해지는 고객들의 특성이 오히려 기회요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판매에 나섰다.

실제로 GS샵에서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앞세운 30~40만원대 고가 주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기름 없이 튀김요리를 만들 수 있는 ‘필립스 에어 프라이어’는 38만원대 높은 가격에도 매 방송마다 평균 1000대 넘게 판매되고 있다. 첫 선을 보였던 작년 8월 말부터 지금까지 누적 매출액만 200억원이 넘는다.

권재홍 GS샵 생활디지털팀장은 “불경기에는 대부분 저가마케팅을 펼치지만 사실 경기를 크게 타지 않는 VIP시장도 분명히 존재한다”며 “불황이라도 우수한 상품은 반드시 팔리게 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철통보안’ 결혼식
  • 57세 맞아?..놀라운 미모
  • 서예지 복귀
  • 한강의 기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