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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인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아우디 e-트론’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배터리 용량·전력 늘어…1억860만원부터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을 모두 갖춘 ‘아우디 DNA’를 집약한 순수전기 SUV로,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과 충전 전력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 모터,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제어 시스템을 개선해 다이내믹한 주행 특성도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의 경우 50 e-트론 콰트로(기본)와 55 e-트론 콰트로(프리미엄) 두 개 트림으로 출시한다. 스포트백 모델의 경우 55 e-트론 콰트로(기본형)와 프리미엄,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SQ8 스포트백e-트론으로 각각 출시한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Q8 50 e-트론 콰트로가 1억860만원부터, 55 e-트론 콰트로가 1억2060만원부터,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이 1억3160만원부터다. 스포트백의 경우 55 e-트론 콰트로가 1억2460만원부터,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이 1억3560만원부터, SQ8 스포트백 e-트론이 1억5460만원부터다.
Q8 e-트론 제원은 전장 4915㎜, 전폭 1935㎜, 전고 1640㎜로 휠베이스(축거)는 2928㎜다. 스포트백 모델의 경우 전고가 1630㎜로 소폭 낮으며, 고성능 SQ8의 경우 전폭 1975㎜, 전고 1625㎜ 등이다.
강력한 주행 성능 갖춰…고객 편의도 강화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을 발휘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인다. Q8 50 e-트론 콰트로의 경우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해 최대 출력 340마력(250kW), 최대 토크 67.71kg·m을 각각 기록했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초다.
Q8 55 e-트론 콰트로와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대 출력 408마력(300kW), 최대 토크 67.71kg·m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 S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출력 503마력(370kW)과 99.2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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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는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아우디 전기차 보유 고객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앱) ‘마이아우디월드’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금액 확인 등이 가능하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직접 차량충전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충전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아우디 코리아는 모든 아우디 e-트론 배터리에 대해 8년 또는 16만㎞까지 보증하며, 구동모터 등 동력전달 부품을 포함한 일반부품도 업계 최고 수준인 5년/15만km까지 보증한다. 또한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을 출고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5년간 유효한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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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우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시장 방문 인증샷, 시승 등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