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는 상업용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파는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다. 누구나 소액으로도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으며, 국내 조각 투자 서비스로서는 최초로 전자 증권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초기 핀테크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소유’는 첫 번째 공모 청약을 앞두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모에 5000원 이상 참여하면 F&B 브랜드 스타트업 GFFG 브랜드(다운타우너, 카페 노티드, 리틀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권 (20명) 바우처를, 100만원 이상 참여하면 애플워치7 (5명)을, 300만 원 이상 참여하면 다운타우너X소유의 디자인이 담긴 커스텀 모페즈 바이크(3명)에 자동으로 누적 응모된다.
더불어 소유에서 안국 다운타우너를 20주 이상 보유하고 있으면 다운타우너 모든 매장에서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부 매장 제외)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소유의 첫 번째 공모가 9일 시작한다. 투자자가 건물주로서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다운타우너와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