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제주구좌 당근라페 시리즈' 2종 출시

제주 구좌서 수확한 당근으로 김밥·샌드 기획
SNS서 인기 ''당근라페'' 레시피 활용해 이목
  • 등록 2022-04-12 오전 9:04:34

    수정 2022-04-12 오전 9:04:34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제주 구좌 당근을 듬뿍 담은 ‘제주구좌 당근라페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모델이 제주 구좌 당근을 담아 출시한 ‘제주구좌 당근라페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이번 시리즈는 △제주구좌당근라페김밥 △제주구좌당근라페샌드로 구성되며,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당근라페’ 레시피를 활용해 눈길을 끈다. 라페는 프랑스어로 ‘얇게 채썬다’는 의미다. 상품에 사용된 당근이 생산된 제주도 구좌읍 당근마을은 당근 재배에 유리한 지역특징을 지녀 국내 당근 생산의 66%를 담당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생산된 당근은 비린내가 적고 당도와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제주구좌당근라페김밥은 제주도 구좌지역에서 수확한 당근을 식초, 설탕, 홀그레인머스타드와 함께 버무린 샐러드를 주 재료로 달콤한 초밥용 계란말이를 넣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제주구좌당근라페샌드는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곡물식빵을 사용했으며, 홀그레인머스타드로 버무린 당근라페에 살구쨈을 추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또 계란후라이와 슬라이스햄, 신선한 로메인으로 네가지 재료와 색상이 알록달록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제주를 연상시키는 유채꽃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은 점도 눈에 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최근 SNS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당근라페 레시피를 활용한 것으로 특히 2030 소비자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며 “국내 대표 당근 생산지인 구좌지역 재료를 엄선해 사용한 만큼 맛은 물론 영양까지 완벽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강력한 한 방!!!
  • 뉴진스 수상소감 중 '울먹'
  • 이영애, 남편과...
  • 김희애 각선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