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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부터 고객은 GS샵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픽업 장소를 GS25 박스25로 선택하면 비대면으로 원하는 시간, 원하는 점포에서 택배를 찾아 갈수 있다.
GS25가 GS샵과 택배 물류 효율화를 진행하는 배경은 △GS샵 고객의 택배 수령시 비대면 선호 △안전한 택배 보관 장소 제공 △24시간 운영으로 편리한 시간·장소 제공 가능 △택배 수령으로 추가 편의점 입점 고객 증가 등 온라인+오프라인 플랫폼의 결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와 고객 서비스 추가 제공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이다.
특히, 냉장 상품의 경우, 배송 이후, 냉장 박스25를 이용하게 되면, 포장재 낭비 제거 및 불필요한 냉장팩 축소 등 환경 보호에도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GS25와 GS샵은 이달 29일부터 상온 보관함을 활용한 택배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행 과정상의 서비스 개선점을 보완해, 내년 초부터 냉장 보관함으로 보관 가능 범위를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박스25는 올해 3월 서비스 론칭 후, 프레시코드, GS프레시몰, DHL 등 다양한 제휴처로 확대하며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에 고객들의 편택트 라이프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론칭 9개월만에 1000여개로 확대했으며, 2025년까지 30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병훈 GS리테일 상품부문장 상무는 “매일 약 5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으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GS25가 약 1 8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홈쇼핑 GS샵과 물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사회에는 에너지 및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확대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