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택배, 편의점 GS25서 수령...물류효율화 시동

29일부터 GS샵 상품을 GS25 대면 택배보관함 박스25를 통해 상온 상품 수령 가능
물류 효율성, 자원 낭비 제거 등의 효과 기대
박스25, 2025년까지 3000개까지 확대 계획
  • 등록 2020-12-29 오전 8:28:36

    수정 2020-12-29 오전 8:28:3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GS25는 물류전문기업 GS네트웍스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택배보관함 박스25(BOX25)를 통해 GS샵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GS홈쇼핑과 합병을 발표한 이후 나온 GS리테일의 첫 물류효율화 방안이다.

GS25 박스25 앞에서 모델이 GS샵 박스를 들고 있다(사진=GS25)
전국 편의점에 있는 GS25 무인택배함인 박스25를 활용해 GS홈쇼핑의 온라인숍인 GS샵 물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날부터 고객은 GS샵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픽업 장소를 GS25 박스25로 선택하면 비대면으로 원하는 시간, 원하는 점포에서 택배를 찾아 갈수 있다.

GS25가 GS샵과 택배 물류 효율화를 진행하는 배경은 △GS샵 고객의 택배 수령시 비대면 선호 △안전한 택배 보관 장소 제공 △24시간 운영으로 편리한 시간·장소 제공 가능 △택배 수령으로 추가 편의점 입점 고객 증가 등 온라인+오프라인 플랫폼의 결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와 고객 서비스 추가 제공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이다.

현재, GS샵은 연 5400만개 이상의 상품을 발송하고 있다. 최근 비대면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급신장하고 있는 택배 물량을 박스25를 이용해 고객에게 전달하면 국가적 에너지 절감 및 물류 효율화에도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냉장 상품의 경우, 배송 이후, 냉장 박스25를 이용하게 되면, 포장재 낭비 제거 및 불필요한 냉장팩 축소 등 환경 보호에도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GS25와 GS샵은 이달 29일부터 상온 보관함을 활용한 택배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행 과정상의 서비스 개선점을 보완해, 내년 초부터 냉장 보관함으로 보관 가능 범위를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박스25 이용 방법은 택배 상품이 GS25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도착 알림 문자와 함께 QR코드가 전송된다. 고객은 BOX25에 설치된 스캐너에 전송 받은 QR코드를 갖다 대기만 하면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택배의 도착부터 수령까지 전 과정에 걸쳐 GS25의 근무자나 고객 모두 별도의 대면 접촉이나 문의가 필요 없는 편리한 과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스25는 올해 3월 서비스 론칭 후, 프레시코드, GS프레시몰, DHL 등 다양한 제휴처로 확대하며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에 고객들의 편택트 라이프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론칭 9개월만에 1000여개로 확대했으며, 2025년까지 30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병훈 GS리테일 상품부문장 상무는 “매일 약 50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으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GS25가 약 1 8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홈쇼핑 GS샵과 물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사회에는 에너지 및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확대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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