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따라 목표 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8만5000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정서현 이트레이드증권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은 매출액에서 30% 이상을 차지하는 연료비의 급등과 일본 대지진 여파로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정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의 하반기 실적 모멘텀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IT 산업이 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부터 항공 화물 수송량이 증가할 것"이라며 "하반기 원화 강세가 예상됨에 따라 여객 수요도 개선과 외화환산이익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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