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키움닷컴증권은 내년 증시에서는 선도주에 대한 따라잡기와 소외주에 대한 장기매수가 바람직하다며 삼성전자 삼성전기 등 10종목을 내년도 투자유망종목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키움닷컴증권은 이날 "지난해 추천 종목군을 지속적으로 보유했다고 가정할 경우 현재 가격 대비 평균 109%의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내년에는 경기가 회복기에 들어서고 주식시장도 올해보다 훨씬 강세장을 연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다소 공격적인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우선 대세 상승장 초반과 중반부에 주가 상승율이 큰 지수 관련주와 경기민감 대표주 등 선도주에 대한 매매가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이미 강하게 상승한 종목군들이므로 조정시 매수해 보유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키움닷컴은
삼성전자(05930) LG화학(51910) 제일기획(30000) LG투자증권 국민은행 등이 이같은 전략에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또 넉다운(knock down)된 기술주와 중소형 경기주, 구조조정 관련주 등 소외된 종목군에 대해 단기 수익률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사서 느긋하게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기 태산LCD 동진쎄미켐 하나로통신 대우종합기계 등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