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벌스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3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스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50대부터 20대까지 아우르는 구성의20년사 편찬 태스크포스(TF)를 조직하여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를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하여 내용을 구성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