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은 뱅앤올룹슨의 90주년 스페셜 에디션인 ‘베오랩 90(BeoLab 90)’ 이후 2년만에 다시 선보이는 하이엔드 디지털 라우드스피커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스피커에 탑재된 사운드 센서를 통해 소리의 폭을 조정하는 ‘빔 위드 컨트롤(Beam Width Control)’ △스피커가 놓인 방의 환경을 분석해 음의 왜곡을 최소화해주는 ‘액티브 룸 컴펜세이션(Active Room Compensation)’ 등의 사운드 기술을 담았다.
또, ‘쿨링 그릴(Cooling Grill)’이 내장돼 스피커 유닛의 온도를 조절하고 온도 변화에 따른 음질 변화를 방지한다. 스피커 상단에는 ‘어쿠스틱 렌즈(Acoustic Lens)’가 탑재돼 음을 일관되고 수평적으로 전달해 청취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뱅앤올룹슨 앱을 통해 사운드와 스트리밍 환경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또 ‘베오비전 아방트(BeoVision Avant)’ 등 뱅앤올룹슨의 TV 제품과 연결하면 손쉽게 홈시어터 구성이 가능하다.
삼각형, 사각형, 원형의 세 가지 도형이 조화를 이루는 삼각기둥의 형태는 홈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낼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크기는 폭 45.5cm, 높이 103.6cm로, 무게는 61kg이다. 가격은 4230만원.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베오랩 50은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을 중시하는 35~55세 타깃의 하이엔드 디지털 라우드스피커”라면서, “뱅앤올룹슨의 92년 역사와 첨단 음향기술이 응축된 신제품은 가족과 여가시간에 음악·영화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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