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1년갱신으로 보험료 변동이 생기고 의료실비보험 약관도 15년 만기로 바뀌면서 판매를 더욱 촉진시켰다.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여러 보험상품 가운데 소소한 질병으로 사용한 병원비를 지급해 주는 보험이기 때문. MRI,CT,초음파,특진비 등 의료보험이 안되는 고액의 검사비용까지 실손비용으로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은 최근 치과치료와 한방치료, 치질치료까지 보장 영역이 확대됐다.
이러한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요령에는 어떤 사항들이 있을까? 4월부터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의료실비보험 중복여부를 확인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 상품을 가입해도 중복보상이 안되기 때문에 현재 의료실비보험이 가입돼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셋째. 보험금 지급여부를 확인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비급여 검사비용에서 부터 소소한 질병치료비용까지도 보장되기 때문에 보상청구 횟수가 잦다. 이에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또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병원비를 보장하고 있어서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 중인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현재 건강하거나 병원 치료가 종료됐다면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알아보고 준비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특약으로 이뤄져 있어 전문상담원과 비교 상담이 필요하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설계를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4월 변경된 의료실비보험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