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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홈쇼핑 상품기획자(MD)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20여개의 한국 중소기업은 270회의 상담건수, 약 1000만불(약 114억원) 규모의 제품 상담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개척단에는 ‘뚜부과자’를 판매해 결혼이민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쿠키아, 명동 떡볶이를 판매하는 ㈜떡지니,후라이드 오징어를 판매하는 ㈜아라움 등 식품업체와 ㈜뷰티풀마인드코리아,㈜사임당화장품,㈜태영 등이 참석, 해외 수출과 홈쇼핑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참가기업들은 GS홈쇼핑의 아시아 지역(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베트남) 홈쇼핑 합작사 MD와 상담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는 약 40개 회사의 지역 바이어들과 직접 구매 상담을 할 수 있는 장도 함께 마련돼 1개 중소기업당 평균 13회 이상의 1대1 상담이 이뤄졌다.
옥광용 MNC SHOP 부장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 상품들은 인도네시아에서도 인기가 높다”며 “이번에 상담한 상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반응도 좋아 실제적인 수출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