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행장은 1일 분기 조회사를 통해 “부주의한 여신심사나 소홀한 사후관리 등으로 애써 노력한 영업의 성과가 물거품이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기존 여신고객의 신용위험 관리와 선제적 리스크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및 제도를 정기적으로 점검·보완하겠다”고 말했다.
김 행장은 경기 불황과 저금리 기조를 감안할 때 순이자마진(NIM)의 회복은 당분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김 행장은 고객기반 확대 노력도 계속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몇몇 은행에게 발생했던 전산망 마비사건을 계기로 위기 대응 시스템의 점검 필요성을 당부했다.
김 행장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능력에서부터 출발한다”며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