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SK(003600)는 일단 중기 추세가 강하게 상승 중으로, 현재 포지션으로 보아 120일선 저항도 뚫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120일 부근에서 대량거래가 발생하면서 일시적인 조정이 일어난다면, 기간 조정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동 종목은 중기 이평선 추세가 정배열인 가운데 60일, 120일 이평선이 역배열인 상태이다. 7월 26일 장마감 기준 캔들의 종가는 전일고가 대비 6000원이며,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 중이다.
종목추천시스템 ‘Smart Up’ 분석 보고서는 5일, 20일 60일 매집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을 주목하며 “현재 동 종목에 대한 주포의 매집이 지속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매수 및 보유포지션으로 아직 시세분출 전이라면 적극적인 매수가 가능하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추세적 패턴은 조정 후 최근 변동성이 확대 된 후에 재차 상승으로 돌아서는 모습이다. 최근 상승세에 거래량이 수반됐다면 지속 상승을, 그렇지 않은 경우는 단기성 차익실현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 황금알 자동진단으로 내 종목 분석 “Smart Up 종목진단” 더보기
[본 기사는 이데일리 종목진단 시스템 ‘
Smart Up’의 분석보고서를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신호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