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뵈는 벤티 사이즈 컵얼음은 기존 대용량 컵얼음인 ‘빅컵얼음(230g) 보다 두 배 가량 커진 400g 용량의 상품이다. 이에 따라 함께 출시되는 델라페도 기존 대용량 아이스드링크 용량인 335㎖보다 1.5배 늘어난 500㎖로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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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컵얼음은 주로 500㎖ 생수, 맥주, 탄산음료 등과 동반 구매가 이뤄지며 수요가 늘고 있다. CU에 따르면 컵얼음 중 빅컵얼음 매출구성비는 2018년 33.2%에서 지난해 46.1%로 무려 12.9%p 올랐다.
이처럼 CU가 대용량 컵얼음와 아이스드링크를 출시한 것은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대용량 음료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최근 3년간 용량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매출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빅 아이스드링크는 2018년 41.2%, 2019년 51.4%, 2020년 58.9%로 꾸준히 증가했고 이에 따라 지난해 빅컵얼음 매출도 2018년보다 무려 47.3%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는 올해 델라페 운영 상품의 용량을 일반(230㎖), 빅(335㎖), 벤티(500㎖), 1L 사이즈로 다양화하고 종류도 역대 최다인 34종으로 구성했다.
또 CU는 콜라보 트렌드에 맞춰 인기 아이스크림 수박바, 스크류바와 콜라보한 아이스드링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송경화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음료 시장에 대용량 상품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더 큰 용량의 편의점 아이스드링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와 개성을 갖춘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