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개인 해외송금 서비스를 첫 출시한 센트비(SENTBE)는 출범 5년 만에 누적 송금 100만건, 누적 송금액 900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센트비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절약한 비용은 461억원에 달하며, 평균 30초에 1번씩 센트비로 해외 송금이 이뤄지고 있다.
센트비는 해외 송금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지난 10월 센트비 글로벌(SENTBE GLOBAL)을 싱가포르에 첫 출시했다. 센트비 글로벌은 해외에서 국내 및 해외로 개인간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 센트비 서비스와 동일하게 은행 대비 최대 90% 이상 저렴한 수수료, 빠른 송금 속도, 다양한 수취 채널 등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시아, 아메리카, 오세니아, 유럽 등 전 세계 5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다.
또 11월 30일까지 해외 송금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경품 추첨 복권을 지급한다. 송금을 할 때마다 자동 응모되며 많이 송금할수록 추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에게는 아이폰12Pro(2명), 24K 금 송아지(5명), GS25 상품권 1만원권(10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7일 센트비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저렴한 수수료, 빠른 송금 속도, 다양한 수취 채널 등 센트비 서비스의 이점을 전 세계 모든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국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지금까지 센트비를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고객 감사 이벤트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