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다음은 9월 셋째 주 식음료업계 주요 신제품이다.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는 국내산 신선한 우유와 계란을 주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영국식 푸딩.
시중에 판매중인 기존 푸딩에 비해 우유와 초콜릿 등 원재료 함량을 15% 이상 높여 맛과 향이 진하고 풍부할 뿐 아니라 젊은 여성층이 좋아하는 부드럽고 찰랑찰랑한 푸딩 본연의 식감을 최대한 높인 것이 특징. 풍부한 우유 맛 ‘스노우벨벳 밀크’와 진한 초콜릿 맛‘브라운벨벳 초코’ 등 2종. 가격은 1개입(75g x 1개)은 1280원, 2개입(75g x 2개)은 1980원.
◇이금기 ‘황두장’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중국식 된장인 ‘황두장’을 출시. ‘황두장’은 한국의 된장보다 짠맛이 덜하고 단맛이 강하며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 주로 해물류를 볶음요리할 때나 구이류에 많이 사용. 또한 찜과 구이 등 여러 요리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
최근 유명 셰프, 요리연구가들이 이른바 ‘쿡방’ 출연해 굴소스, 두반장 등의 중식소스를 활용한 요리를 다양하게 선보여 한국 소스시장에서 다양한 중식소스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 출시했다는 후문. 식자재 전문 유통채널 및 전국 주요 마트, 온라인 오뚜기몰을 통해 구매 가능.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떡갈비’ 2종
대상 청정원은 한식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집으로ON 떡갈비’ 2종을 출시. ‘집으로ON 떡갈비’는 불고기브라더스의 노하우를 담은 저온숙성과 두툼한 고기 두께가 특징. 국내산 돼지고기를 바로 굽지 않고 저온에서 숙성했으며 입에 넣고 씹었을 때 가장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1.34cm의 두께로 만들었음.
‘집으로ON 떡갈비’는 ‘참떡갈비’(400g)와 ‘마늘떡갈비’(400g) 2종. 가격은 각각 5250원. 제품은 대상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음.
◇풀무원다논 ‘다논 그릭 드링크’
‘다논 그릭 드링크’는 그리스의 전통 음료인 그릭 요거트 특유의 진한 농도에서 오는 풍미와 식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형태로 만든게 특징. ‘다논 그릭 드링크 플레인’과 진한 그릭요거트 안에 신선한 딸기와 블루베리를 넣어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다논 그릭 드링크 딸기 블루베리’등 2종으로 출시.
최근 다논 그릭 전 제품에 적용한 ‘그리스 크레타섬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그릭 요거트 최적의 맛과 영양을 구현했다. 우유의 1.8배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설탕과 향을 첨가하지 않음. 1병 용량 150ml, 1병 1500원, 3병입 1세트 3980원에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