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는 하나금융그룹의 경영슬로건인 ‘건강한 하나 Happy Together’의 약자로 금융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스마트하나 HT’는 하나대투증권의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 ‘SmartHana’ 어플과 함께 별도로 서비스 되는 프리미엄 버전의 주식거래 앱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접속 및 주문처리 속도와 보유종목에 대한 ‘뉴스 Push’ 기능, 전문가 종목 상담 및 특화주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HTS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뉴스 Push’ 서비스는 주식거래 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객의 보유종목 관련 뉴스 발생시 팝업으로 해당 뉴스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돌발적인 호재, 악재 발생에 대한 투자자의 신속한 투자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하나 HT’는 은행개설계좌 0.09%, 지점 개설계좌는 0.15%의 수수료율이 적용되며, 오는 5월말까지는 기존의 SmartHana 매매 수수료율로 이용할 수 있다.
이상훈 뉴-비즈니스본부장 상무는 “‘스마트하나 HT’는 모바일 접속시 초기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불편을 해소했다”며 “‘뉴스 Push’ 서비스와 상담기능을 강화한 것과 함께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크고 시원하게 배치해 터치 오류 가능성을 줄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