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미로운 목소리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영국의 신인스타 수잔 보일.
수잔 보일의 데뷔 앨범 'I Dreamed A Dream'이 발매 열흘만에 전 세계에서 200만장 넘게 팔려 나가며 또다시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70만장이 넘게 팔리면서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는 단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데뷔 앨범으로 기록됐습니다.
프랑스와 스페인에서도 음반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음반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영국의 신인 발굴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의 제작자이자 수잔 보일의 심사를 직접 맡았던 사이먼 코엘 씨도 수잔이 이렇게까지 빨리 대스타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인터뷰)사이먼 코엘/신인 발굴 프로그램 PD
하룻밤 사이에 스타가 돼 버렸어요. 정말 하룻밤사이에요. LA에서 TV를 보고 있는데 모두들 수잔 보일 이야기만 하더라고요. 모든 채널마다 다 수잔 보일 이야기였어요. 정말 지금까지 이런 경험은 처음이에요.
짙은 눈썹에, 다듬지 않은 듯 한 헤어스타일, 퉁퉁한 몸매, 게다가 직업도 없는 48살의 미혼.
수잔 보일 씨는 무대에 오를 당시만 해도 심사위원과 객석의 관객들에게 비웃음을 샀습니다.
처음에 마이크를 차고 오는데, 걸음걸이가 웃기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걸음걸이 때문에 개그우먼 시험을 보러 왔나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지금 수잔을 깔보거나 무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특히 수잔의 앨범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빌보드 차트에서는 에미넴과 레이디 가가 등 세계적인 가수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쉰이 다 된 나이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수잔 보일.
꿈을 꾸고,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그 꿈은 언젠간 이뤄진다는 소중한 진리를 수잔 보일은 다시 한 번 일깨우고 있습니다.
월드 리포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