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에서 자동차를 이용하여 움직일 경우 김포공항까지 6분, 상암 DMC와 여의도까지 각각 15분과 20분이 소요된다. 다소 멀리 이동해야 하는 일산 킨텍스와 인천국제공항마저도 각 25분, 35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트리플 역세권인 만큼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 대형마트 및 병원 등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들어서는 사업지에서 이대서울병원, 이마트 트레이더스, LG아트센터, 스페이스K 등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의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공항초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공진초, 마곡중, 하늬중 등 우수한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학업성취도가 높은 명덕외고까지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그리고, 올해 8월 서울시의 마곡 도시관리 지구단위 계획에 의해 오피스텔로의 변경이 허용되었고, 강서구청이 최종 허가하여 11월 5일 사용승인 완료됐다.
이처럼 강서구 주택시장이 회복세에 들어선 만큼 트리플 역세권인 롯데캐슬 르웨스트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떠오르는 신흥 업무지구에 위치한 데다, 마곡지구 내에서 모든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인 만큼 앞으로의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경기 불황 및 부동산 시장 침체 속에서도 역세권에 대한 수요는 끊임이 없다”면서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의 쏠림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