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10월 절임배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배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절임배추 전체 매출(2021년 10월~12월, 3개월간)의 절반에 달하는 매출로, GS더프레시가 충분한 물량을 바탕으로 지난 5일부터 절임배추 사전 예약에 돌입하며 김장 수요를 빠르게 흡수한 결과로 풀이된다.
| GS더프레시의 절임 배추를 공급하는 해남 배추 산지의 생산자가 갓 수확한 배추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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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는 예상을 훌쩍 뛰어 넘는 수요에 발 맞춰 주요 산지를 돌며 추가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절임배추 수요가 정점을 찍는 11월을 앞두고 농산 MD가 산지를 직접 찾아 생육을 지속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최고 품질 수준의 절임배추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GS더프레시는 내달 1일까지 4번째 절임배추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오랜 기간 배추 산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전남 해남, 충북 괴산, 강원도산 절임배추 3종을 사전 예약 상품으로 내놨다.
물가 안정 취지로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최대 25% 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절임배추 3종은 가까운 GS더프레시를 방문해 사전 예약 주문하거나 GS리테일 통합 앱 ‘우리동네 GS’ 사전 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 가능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지정한 곳으로 무료 배송 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12월까지 절임배추를 지속 운영 할 계획이며, 고춧가루, 굴, 젓갈류, 무 등 김장 부재료로 구성한 ‘김장 할인 대전’ 등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26일(17시)부터 해남, 괴산, 강원도산 절임배추 20kg 상품 판매에 돌입하며, 편의점 GS25는 내달 1일부터 1인~2인 가구를 위한 10kg 중량의 절임배추를 주문 판매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손민식 GS더프레시 농산 MD는 “편리한 김장 문화 트렌드가 확산되며 절임배추 매출이 원물 배추 매출을 2배 이상 앞서고 있다”며 “GS더프레시는 배추의 생육 시점부터 중점 관리를 실행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한 물량만을 운영하는 등 높아진 수요에 맞춰 최고 수준의 절임배추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