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스포츠 마케팅으로 북미시장 공략

美 투어링카챔피언십 비교시승 행사 개최
올해 북미 UHP타이어 판매 47%↑ 목표
  • 등록 2005-08-02 오전 9:41:23

    수정 2005-08-02 오전 9:45:43

[이데일리 좌동욱기자] 한국타이어(000240)가 모터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북미 타이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한국타이어(대표 조충환)는 2일 북미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경기중 하나인 미국 투어링카 챔피언십(USTCC) 대회에 VIP 고객, 딜러, 언론사 등 관계자 1000명을 초청해 UHP(초고성능) 타이어 시승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S1 evo`와 벤투스 `R-s2` 제품 등 자사의 대표적인 UHP 타이어와 경쟁사 제품들과의 성능 비교 테스트를 위해 대규모 시승행사를 열었다.

벤투스 `S1 evo`와 `R-s2`는 균일한 접지압을 확보, 고속 주행시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노면과의 접지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시속 300km 이상의 초고속에서도 탁월한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교 시승 행사는 한국타이어가 후원하고 있는 USTCC 8 회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USTCC 대회는 지난 3월 1회전을 시작으로 이미 7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현재 8회전 경기가 열리고 있다. 이 경기는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인 Sport TV, Speed Channel 등에서 생중계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올해 북미시장의 UHP 타이어의 판매량을 지난해 150만개 수준에서 올해 47% 이상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백종원 "워따, 대박이네"
  • "노병은 돌아온다"
  • '완벽 몸매'
  • 바이든, 아기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