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구글과 CPC광고 계약 `임박`

  • 등록 2006-12-12 오전 10:11:07

    수정 2006-12-12 오전 10:11:07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인터넷포털 다음(035720)이 세계적인 검색업체인 구글과 검색광고 계약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은 이르면 이번 주 구글과 CPC(클릭당과금)광고 계약 체결을 발표한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다음이 올 연말 검색광고업체인 오버추어와의 CPC 광고 재계약을 맺을지 여부에 대해 관심이 높았다. CPC는 클릭당과금(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기법이다.

업계에서는 "다음과 구글이 CPC계약을 맺는다면 검색엔진에 있어서 양사간 기술 제휴 가능성도 높다"고 보고 있다.

이에 대해 다음 관계자는 "아무 것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지난 5월 인터넷포털 엠파스와 향후 2년간 CPC(클릭당과금)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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