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백종훈기자]
LG텔레콤(032640)은 서울디지털대학과 모바일 지식네트워크 구축 제휴를 위해 산학연구와 장학사업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LG텔레콤과 서울디지털대는 모바일 산업발전에 필요한 산학연구 등 관련 인프라구축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LG텔레콤과 서울디지털대는 양해각서 체결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La La La 입학축제 캠페인`은 오는 22일까지 LGT 가입자가 서울디지털대에 입학하면 입학금을 전액면제해 주는 행사다.
LG텔레콤은 또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서울디지털대 장학금 제도 운영을 검토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LG텔레콤과 서울디지털대는 LGT 임직원들이 서울디지털대 노재봉 총장의 특강을 모바일로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서울디지털대 학생들이 IT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강문석 LGT 부사장은 "이번 제휴는 온라인과 모바일 통합 사업의 좋은 예가 될 것"이라며 "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 노재봉 서울디지털대학 총장은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LG텔레콤과의 제휴를 토대로 향후 대기업과 연계한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