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가 3월 넷째 주 대졸 신입 공채 지원자를 모집하는 대기업, 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KT는 23일부터 상반기 ‘KT Star Audition’ 전형을 통해 영업마케팅, 네트워크, 보안 부문의 신입 및 인턴사원을 채용 중이다.
2013부터 시작된 KT Star Audition은 일체의 스펙을 요구하지 않는 탈스펙 전형이다. 채용절차는 신입의 경우 5분간 자유 형식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KT Star Audition, KT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과정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의 경우 KT Star Audition, KT인적성검사, 실무면접 후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KT Star Audition은 3월 28일 18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인원들은 4월 2일 KT광화문빌딩에서 오디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 롯데그룹은 현재 식품 부문(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등), 관광 부문(롯데월드, 롯데호텔 등), 서비스 부문(롯데시네마, 대홍기획 등), 유통 부문(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등 총 7개 부문 37개사에서 80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서류전형은 3월 31일 18시까지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L-TAB(인적성검사)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L-TAB 합격자들은 이후 면접 전형, 건강검진을 거쳐 입문 교육을 받고 최종 합격하게 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1일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에어서울 등 6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 면접(역량면접 및 집단토의), 2차 면접(인성면접)을 거쳐 최종합격하게 된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그룹공채, 계열사 자체 채용 등을 포함해 총 130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GS리테일, 상반기 공채시작..4월1일까지 접수
☞ 조이시티 상반기 공채 실시, 개발과 사업 12개 부문 모집
☞ KBS공채탤런트 '시각장애인' 위한 소리도서 녹음봉사
☞ 한화그룹, 대졸 신입 공채 돌입..상반기에 500명 선발
☞ 롯데그룹·가스안전公 등 대졸 신입공채 임박
☞ K쇼핑, 2016년 쇼핑호스트 공채
☞ 삼성, 14일부터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채용규모는?
☞ 현대차, 신입·인턴 상반기 공채 이틀 후 지원 마감
☞ 커리어컨설팅, `응답하라! 2016 상반기 공채 채용 키워드` 공개
☞ 조선 빅3, 어렵지만 올해 대졸공채 한다..현대重부터 시작
☞ 진에어, 상반기 공채 시작..10일까지 서류 접수
☞ 한전·현대차·LG유플러스 상반기 신입공채 시작
☞ '임무 완수' 공채 출신 제약 CEO들의 화려한 용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