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플루언서 커머스 전문 기업 ㈜안목고수는 지난 9월 14일 인플루언서를 위한 ‘9월 안목 세션 : 시장의 안목’ 프라이빗 행사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안목고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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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119년 전통의 광장시장의 대표 브랜드 ‘박가네 빈대떡’ 3세, ‘321플랫폼’의 추상미 대표와 콜라보하여 ‘시장을 이끄는 변화의 주역들’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MZ세대가 찾아오는 시장을 만든 변화의 주역 추상미 대표를 필두로 각자의 시장을 선도하는 변화의 최전선에 위치한 인플루언서 7인이 초대되었다.
행사에는 23년 차 방송인이자 바로스코퍼레이션의 대표 안선영, 63만 팔로워 뷰티 인플루언서 양쥐언니, 파워블로거 출신 인기 유튜버 권감각,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 대표 황이슬, CJ ONSTYLE 쇼호스트 김봉희, 부동산 디벨로퍼 이은주, 중앙일보 정세희 기자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세션의 호스트 추상미 대표는 광장시장의 역사를 함께하며 로컬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시장의 문화를 만들고자 321플랫폼을 설립해 그로서리 로컬 스토어 ‘365일장’, 시장 속 모던 루프탑 와인바 ‘히든아워’ 등을 기획했다. 인플루언서들은 추대표가 기획한 색다른 경험요소가 더해진 오프라인 공간을 체험하고 광장시장의 먹거리를 재해석한 파인다이닝을 경험하며 네트워킹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안목고수는 매달 다른 테마로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세션을 기획하며 새로운 인플루언서 문화를 확립해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옛 시장의 추억을 소환시키는 센스있는 초대장, 각 인플루언서별 커스터마이즈 포스터, 웰컴 기프트까지 몰입도를 더하는 일관된 ‘뉴트로’ 컨셉을 기획해 인플루언서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