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소비자를 직접 찾아 스마트TV를 소개하는 `찾아가는 스마트TV`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5일 노년층을 위한 실버타운인 `정원 속 궁전`에 스마트TV 체험존을 설치하고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대형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스마트TV의 이점과 자녀와 떨어져 생활하는 어르신의 특성을 반영해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무료 화상 통화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프` 애플리케이션과 자녀의 싸이월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싸이월드 사진첩` 등을 소개한 것.
이 밖에도 스스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건강관리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노래방· 볼링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을 준비했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전달한다"며 "이번 실버타운을 시작으로 키즈카페· 결혼 정보업체 등에도 체험존을 마련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삼성전자, 협력사 평가에 `공정거래` 추가☞`갤럭시S2` 잘 팔린 삼성전자..2분기 성적표는?☞[삼성의 시련]위기에 빠진 LCD를 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