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주류 업계에 따르면 맥주의 전성기인 6~9월 사이 판매량이 1년 맥주 판매량의 40% 정도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외식업계가 맥주와 어울리는 메뉴를 한정 세트로 출시하거나 모임이나 단체 고객을 겨냥해 할인 및 무제한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800원으로 시간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생맥주를 즐길 수 있어 이른 더위로 맥주 회식이 늘고 있는 요즘, 직장인들의 발걸음을 유혹할 예정이다. 베니건스의 `무제한 맥주 페스티벌` 행사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달 동안 이어진다.
레스토랑에서는 맥주와 어울리는 메뉴를 함께 구성한 한정 세트를 출시하며 맥주 구매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브레댄코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다이닝 레스토랑 BRCD(www.brcd.co.kr)는 맥주의 계절 여름을 맞아 광화문역점, 안국역점, 강남구청역점, 스타시티건대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8월 말까지 맥주와 안주를 함께 구성한 한정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특히 4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무더위에 맥주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이번에 출시한 맥주 세트 메뉴는 플래터 3종과 함께 생맥주 혹은 병맥주를 세트로 구성한 여름 한정 메뉴이다.
오리온의 마켓오 레스토랑도 전 매장에서 여름을 맞아 맥주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서 맥스 생맥주 1잔 가격에 2잔을 제공하는 행사를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씨푸드레스토랑 토다이는 올 여름 야구 시즌을 겨냥해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맥주 무료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목동구장을 방문한 넥센 히어로즈 홈경기 관람 티켓을 가진 소비자들이 경기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토다이 목동점을 방문할 경우 생맥주 500㎖를 무료로 마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