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하이텔이 로팝과 부가 컨텐츠 및 회원공유를 통한 통합마케팅을 실시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23일 체결했다. 로팝은 매주 발행하는 시사잡지의 광고 페이지마다 수억의 당첨금을 수여하는 복권번호를 게재, 소비자의 반응을 통해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업체다.
하이텔은 먼저 로팝이 발행하는 로팝 매거진에 동호회의 근황을 소개하는 코너를 확보해 회원들 소식을 공유하고 하이텔 회원이 복권에 당첨될 경우 일부를 동호회의 발전기금에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로팝사이트를 이용하는 하이텔 회원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하이텔 ID만으로도 거액의 당첨금을 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향후 로팝은 퀴즈 등의 컨텐츠를 개발, 하이텔 회원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