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는 KB골든라이프뱅킹, KB추천상품관, KB속 나만의 공간_ My KB, KB힐링 플레이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등 새로 신설했거나 고객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사이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KB추천상품관’은 고객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상품검색과 가입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금융콘텐츠로 무장한 ‘KB힐링 플레이스‘와 ’고객로열티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도를 더했다.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KB골든라이프뱅킹‘은 큰 글씨와 화면을 단순화하여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는 것처럼 쉽고 편하게 만들었다. 또 공인인증서 만들기, 보안서비스 안내 등 주제별로 동영상도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뱅킹이 어렵고 보안이 불안하다고 생각하시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 신호등(붉은색-주황색-녹색) 보안등급제도를 통하여 개인별 보안수준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제시하고 있는 ’나의 보안수준 조회서비스‘도 유용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은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시니어고객과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인터넷환경을 제공하며 고객 스스로 보안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적 문제해결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