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의 상생 경영…삼성, 추석 앞두고 내수 활성화 지원

삼성 12개 관계사,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8700억원 규모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도…자매마을·중소기업 판로 확보
  • 등록 2024-09-01 오후 1:00:00

    수정 2024-09-01 오후 1: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원 사격에 나섰다.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에서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이나 중견·중소기업 물품할 수 있도록 판로를 열어주는 등 지역 경기 순환에도 앞장섰다. 사회와의 동행을 강조해온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차원에서다.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은 협력회사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8700억원의 물품 대금을 추석 연휴 이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물품 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와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웰스토리, 제일기획 등 12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5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의 주요 관계사들은 협력회사들이 계획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1년부터 물품 대금 지급 주기를 기존 월 2회에서 월 3~4회로 늘려 지급하고 있다. 명절에는 협력사들의 자금 지출이 많아지는 만큼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는 차원에서 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

삼성은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도 연다.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7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삼성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사내게시판 등에서 사내 홍보도 적극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장터에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86곳이 한우세트, 과일 등 12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중소기업들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해 생산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삼성 임직원들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에 도움을 주는 셈이다.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도 온라인 장터에서 판매한다.

삼성은 각 회사별 사내게시판과 지역자치단체, 농협 등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온라인 장터’외에도 임직원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부 사업장에는 ‘오프라인 장터’를 추가로 마련했다.

삼성 임직원들은 온라인 장터에서 올해 설과 지난해 추석 합계 총 65억원 상당의 상품을 구입하며 지역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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