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BAC는 블랙야크 운영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를 뜻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등산, 트레킹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4050세대의 취미 생활로만 여겨졌던 산행 문화가 20~30대 젊은 층으로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산행을 즐기는 전체 인원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BAC 회원 수는 최근 3개월 사이 3만명이 증가해 19만 명에 달한다.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상품군도 가을 등산객에 힘입어 10월 들어 15% 신장하고 있다.
특히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품목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인기 상품 1+1,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 프로모션 대표 상품은 L코디악플리스재킷 11만 9000원, L코디악플리스베스트 8만 9000원, 웨일리 어글리슈즈 9만 9000원이다. 또한, 팝업 매장 인증 이벤트, 스크래치 즉석 당첨 복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손상훈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선임상품기획자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 누적된 긴장 해소, 건강 유지 및 건전한 여가 생활 영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산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블랙야크 행사를 시작으로 안전하고 올바른 산행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