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스토어는 SK플래닛이 지난 1년간 전국 약 4만 1000여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공해 온 ‘시럽 비콘 서비스’의 노하우를 통해 점주가 직접 고객을 모으고 매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하는 O2O 마케팅 관련 통합 솔루션이다.
점주들은 시럽 스토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훨씬 효율적으로 매장의 홍보나 마케팅, 세일즈 프로모션 등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미리줌(포인트 선지급) △시럽광고(상권전단) △BLE 홍보 △포인트 마일리지 △멤버십카드 △시럽월렛/OCB 등록 등 10여 가지의 O2O마케팅 상품 중 점주가 매장 상황에 맞는 필요한 상품들만 취사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다.
각각의 상품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상황 별로 실제 활용된 매장의 사례와 성공 노하우를 함께 제공해 O2O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들도 시럽 스토어를 통해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 또 시럽 스토어에서 진행한 마케팅 활동들에 대해서 단골 고객 수 증가율, 쿠폰 이용률, 매장 방문율 등 총 29개 항목에 대해 시행 후 변화를 측정해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시럽 스토어를 통해 O2O 커머스 시장에서 소외됐던 중소 상인들이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SK플래닛은 POS 3개 사(솔비포스, 이비즈웨이, XMD)와의 제휴를 통해 별다른 개발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매장에 이미 설치돼 있는 POS기기로 시럽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무 협약을 맺었다. PC나 스마트폰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매장관리는 물론 홍보와 고객 유치 및 SNS를 통한 매장 평판관리까지 가능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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