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겨울 입맛]캔에 담긴 고급 원두커피 '칸타타'

  • 등록 2013-11-22 오전 9:25:53

    수정 2013-11-22 오전 9:41:47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07년 프리미엄급 원두 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가 6년 만에 국내 대표 커피브랜드로 성장했다.

칸타타 RTD(Ready To Drink) 제품은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연평균 약 40%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난해 850억원 판매를 달성했다. 현재 프리미엄급 커피음료(RTD)시장에서는 1등, 전체 커피음료시장에서는 2등을 차지하고 있다.

칸타타 제품이 지난 6년간 달성한 누적매출 4000억원을 175㎖ 캔으로 환산하면 약 8억8000만캔에 달한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17.6캔씩 마신 셈이다.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은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꼽힌다.

롯데칠성은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배전(Roasting), 분쇄(Grinding), 추출 과정에서 기존 커피음료와 차별화를 꾀했다.

에티오피아 모카 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블렌딩했다.

원두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배전 후 72시간 이내 분쇄하고 ‘더블드립’ 방식으로 추출해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칸타타의 주력 제품은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더치블랙 등 캔커피 3종이며, 최근에는 ‘카라멜 마키아토’를 추가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브랜드를 활용해 대용량 무균페트커피, 컵커피, 파우치커피 등 다양한 용기의 커피음료를 선보였으며 커피원두, 커피믹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를 오픈하고 현재 약 90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겨울 입맛]간편하게 즐기는 '떡국면' ☞ [응답하라 겨울 입맛]국물요리 생각날 땐 ‘찌개양념 백설다담’ ☞ [응답하라 겨울 입맛]묵직한 퀸즈에일 맥주 ☞ [응답하라 겨울 입맛]술자리 많은 연말엔 '쿠퍼스 프리미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집에서 즐기는 원두커피 '카누' ☞ [응답하라 겨울 입맛]피가 얇고 속이 꽉찬 '개성왕만두' ☞ [응답하라 겨울 입맛]남자들의 차(茶) '힘찬하루 헛개차' ☞ [응답하라 겨울 입맛]겨울 피부 지킴이 빙그레 '뷰티음료' ☞ [응답하라 겨울 입맛] '그 맛'이 생각나는 계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