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는 15일 그동안의 디자인 경영을 유형 상품으로 확대한 PI(Product Identity) 전략을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디자인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009년 ‘올레 경영’을 내건 후 ▲공간 운영 ▲브랜드 및 다양한 VI 시각물 구현 ▲일하는 방식과 IT시스템 ▲사회공헌 영역 등에서 디자인 경영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올레스퀘어, 올레애비뉴 등 IT체험 및 문화공간을 꾸몄으며 올레체, 올레시그널 등 기업이미지가 투영된 다양한 VI(Visual Identity) 영역을 개발했다.
이번에는 이번에 모뎀, 인터넷전화, 홈허브, 리모컨 등 고객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에도 적용해 4년 간에 걸친 디자인 경영체계를 완성했다. KT가 이날 선보인 하드웨어 제품들은 iF,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T는 브랜드, 시각물, 공간 및 상품 디자인 모든 영역에서 2014년까지 TI(Total Identity)를 확립할 계획이다. 특히 2014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인 광화문 청진동 사옥은 옥상과 1층 정원을 개방하는 등 랜드마크 빌딩으로 건립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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