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R▶
국토해양부가 서울 고덕동과 강일3,4지구 그리고 과천 지식정보타운을 5차 보금자리주택지구 후보지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INT▶ 박민우 / 국토해양부 공공주택건설추진단장 -5차지구는 주택수요가 많고 지금까지 보금자리주택지구를 지정하지 않은 지역에 4개지구 약 3㎢를 지정할 계획입니다. 서울 도심에서 20km 이내에 입지하고 있으며 교통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으로 지자체의 의견을 고려하였으며 중소규모로 지정하여 사업추진 기간을 단축할 계획입니다.
지구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서울 강동지역 3개 지구는168만㎡면적에 전체 1만2000가구 들어서며, 이 중 보금자리주택은 9000가구가 공급됩니다.
◀INT▶ 함영진 / 부동산써브 실장 - 5차 보금자리주택은 서울 강동지역과 과천지역 같이 강남과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주택공급으로 잠실이라던지 송파, 강남의 대기수요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입지라고 보여지구요. 주변시세대비 85% 분양가격을 책정 했을때는 3.3㎡ 1304~1400만원 대에 공급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국토부는 오는 18일부터는 14일간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다음달 말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토지이용계획 등 구체적인 지구계획은 관계기관 협의와 통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하반기에 확정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