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후원 효과 톡톡

45억명 시청 브랜드 홍보
각종 이벤트도 호응 좋아
  • 등록 2008-02-12 오전 9:58:19

    수정 2008-02-12 오전 9:58:19

[이데일리 박호식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아프리카 최고 인기 스포츠 이벤트인 '08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후원을 통해 브랜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지난 1월20일 가나에서 개막, 22일간 열띤 축제의 장이었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은 아프리카는 물론 전 세계 120여개국 약 45억명이 시청했다.

삼성전자는 대회기간중 현장 브랜딩과 광고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나이지리아의 경우 삼성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 경기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골든골 (Golden Goal) 프로모션이 큰 호응을 얻어 연일 미디어에 기사화 됐다.
 
또 우승팀을 휴대폰 문자로 응모하여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우승팀 알아 맞추기 프로모션에는 10만명 이상이 응모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2일 "뜨거운 축구열풍에 힘입어 나이지리아, 모로코, 알제리 등 주요 지역에서는 평판TV 판매량이 2배 이상 급성장하고 있으며 휴대폰 역시 차별화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120% 성장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에서 매년 평균 30% 이상 지속 성장해 왔으며, 올해 역시 4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06년 도하 아시안게임'과 '07년 팬아메리카 게임(중남미의 올림픽)공식후원에 이어 '08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북경 올림픽 등 신흥시장에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이를 통해 ▲사회공헌 ▲매출증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1석3조 효과를 노리고 있다.


▶ 관련기사 ◀
☞(MWC 2008)삼성·LG `노땡큐 모토! 땡큐 애플!`
☞(MWC 2008)`이것이 울트라에디션 결정판!`
☞(투자의맥)대우증권의 "연기금 관심종목" 24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철통보안’ 결혼식
  • 57세 맞아?..놀라운 미모
  • 서예지 복귀
  • 한강의 기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