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쳐히어로는 콘텐츠 커머스 기업 ‘우리의식탁’을 통해 푸드 콘텐츠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최근 커뮤니티 서비스 ‘샵스타일’을 론칭하고 새로운 푸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을 제안하고 있다. 샵스타일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 푸드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 레시피 및 상품 정보를 나눌 수 있다.
시리즈 B 라운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컬쳐히어로는 푸드 콘텐츠 구독자 생태계를 기반으로 커머스 상품을 개발하고 크리에이터와 제휴하며 로컬 브랜드 발굴, 커뮤니티 생태계 확장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수 인력을 채용하여 지속적인 성장동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버전 배포를 통한 해외 시장의 진출, 큐레이션 사업 고도화 등에 나서는 등 국내 대표 푸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데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투자를 주도한 스톤브릿지벤처스 관계자는 “콘텐츠 생산과 커머스를 연결시키는 기업 중에서도 컬쳐히어로의 능력은 탑티어수준이라고 판단된다”며 “푸드 외에도 인접 카테고리인 키친웨어, 주방가전, 리빙, 캠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까지 영역을 넓혀간다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