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영상과 채팅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유통 채널이다. 고객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객실에서 진행한다. 객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문 쇼호스트가 직접 소개한다. 방송 중간 다양한 퀴즈를 진행하고 이그제큐티브 타워 숙박권, 라세느 식사권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소규모로 ‘비대면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룸 온리(Room Only)형으로 실속 있게 구성했다.
특색 있는 추가 특전을 제공하는 호텔도 있다.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빵과 스콘 1개, 커피 1잔이 제공되는 ‘델리카한스’(Delica-Hans)의 시그니처 박스를 드라이브 스루로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원부터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내국인 고객들의 여행 수요가 호텔로 집중되고 밀레니얼 세대의 이용률이 높아지는 요즘, 판매 채널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편리하고 언택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