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中 역직구족 본격 공략 나서

알리바바그룹 'T몰' 입점..동방CJ 온라인몰에 'CJ몰 중문관' 오픈 예정
10년 간의 中 사업 노하우 바탕으로 히트상품 배치
  • 등록 2014-11-17 오전 9:00:59

    수정 2014-11-17 오전 9:00:59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CJ오쇼핑(035760)이 중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한국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해외 고객 공략에 적극 나섰다.

CJ오쇼핑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B2C 사이트인 ‘텐마오(天猫)’ 국제관(T몰)에 입점 중국 역(易)직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해외 직구 시장 규모(단위: 조원, 출처: 중국전자상거래 연구센터)
중국 해외 직구 시장은 2013년 13조원 규모였지만, 올해는 그 2배가 넘는 27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전자상거래 연구센터는 중국의 해외 직구 규모가 오는 2016년에는 106조원 규모를 거쳐 2018년에는 400조원이 넘는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CJ오쇼핑이 입점하는 T몰은 올해 2월부터 중국 내 해외 직구족을 타깃으로 시작한 해외 직구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외 소재 업체만 입점이 가능하다. 올 3분기에 1758억 위안(한화 32조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T몰 매출 상위 50개 브랜드에 한국 브랜드가 20개 이상 선정되는 등 한국 상품은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한국 이미용패션 상품은 중국 해외 직구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상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뛰어난 품질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은 우선 이번달 안으로 T몰에 유아동, 이미용, 패션 등 중국 내 인기있는 한국 상품군과 한국 CJ오쇼핑의 인기상품을 1000개 가량 먼저 선보인다. 향후 판매 상황을 고려해 1만 개까지 상품 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CJ오쇼핑은 이어 올해 안에 동방CJ 온라인몰에도 ‘CJ몰 중문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문을 연 동방CJ 온라인몰은 현재 중국 내 최대 TV홈쇼핑으로 자리잡은 동방CJ 고객들을 주축으로 4000만명 가량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윤병준 CJ오쇼핑 e사업본부장은 “CJ오쇼핑은 중국에서 10년 간 홈쇼핑 사업을 하면서 축적한 현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많은 정보와 사업경험으로 히트상품 적중률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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