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프로바이오틱스의 기술력을 한 단계 높인 제품이란 평가도 받는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내는 살아있는 균을 말한다. 락토바실러스 등의 유산균을 이용해 만들어지는 발효유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소화기 기능의 개선을 돕고 면역력을 높인다.
세븐은 출시 이후 1년만에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에 이어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한국야쿠르트의 간판 제품으로 올라섰다.
기존 세븐 패밀리 브랜드인 ‘세븐 엘더플라워’, ‘세븐 로터스플라워’, ‘얼려먹는 세븐’에 이어 최근에는 어린이 전용 제품인 ‘세븐 키즈’도 새로 선보였다.
한국야쿠르트는 세븐 패밀리 브랜드를 통해 연간 15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세븐 브랜드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최고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