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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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무협약은 전날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무신사 솔드아웃은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 운영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용 영상, 사진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제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용 기획전도 지원한다.
무신사 솔드아웃은 다양한 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며 쌓은 브랜딩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 수요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룩북형, 인터뷰형 등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무신사 솔드아웃 플랫폼 내에 기획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의류, 잡화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면서 제품 특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솔드아웃과 협업을 통해 활용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판로를 지원해 패션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