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예고)[이데일리초대석]유혜선 대표"마케팅은 유혹이다"

  • 등록 2010-08-11 오전 9:18:25

    수정 2010-08-11 오전 10:39:14

[이데일리TV 공정태 PD] 스마일마케팅 저자 유혜선 대표는 이데일리TV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오승연)'에 출연해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하는 거의 모든 것은 마케팅에 의한 것이다 "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현대인의 24시간을 들여다보면 끊임없는 선택을 하고 소비하는 생활의 반복임을 알 수 있다"며, "여기서 선택과 소비의 대상이 되는 것이 바로 상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옷이나 신발과 같은 일상 소비재 뿐만아니라, 문화생활· 교육·주거공간까지 모든 것이 상품화돼있기때문에 결국 마케팅의 영역안에 우리의 일상이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마케팅을 제품생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 이론에 따라 전개해 볼 수 있다"며, "인간의 출생-성장-청년-성숙-노년의 과정을 마케팅에서는 도입-성장-안정-쇠퇴-불황-회복기와 같이 6단계로 나눠서 접근해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데일리초대석 "스마일마케팅 저자 유혜선 대표"편은 8월 18일(수)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