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제2의 전성시대 돌아오나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창업박람회에는 다수의 치킨브랜드와 돼지고기 전문점들이 참여하고 있어 눈낄을 끌고 있다.
원조볏짚 삼겹살의 도네누(www.donenu92.co.kr
)는 豚&牛의 합성어로 업종의 특징을 살린 돼지고기와 소고기 전문점이다.
2005년 8월 1호점을 오픈한 이래, 지금까지 100여개 가맹점이 개설되어 볏집 삼겹살이라는 차별화 시장에서 성공을 이끌어 가고 있다.
도네누의 볏짚 통삽결살은 최근 이런 흐름을 따라하는 모방브랜드들이 나올만큼 매출력이 뛰어나다. 특히 일부 가맹점에선 줄을 서서 먹을정도로 웨이팅이 길어지고 있다.
주메뉴인 볏짚통삼겹살은 숯불에 초벌을 하고, 볏짚으로 훈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런 과정에서 담백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수 있다는 것.
이와관련해 도네누 교육팀장은 "이번 서울시소상공인창업박람회를 통해 도네누의 독특한 맛을 선보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 도네누만의 차별화된 맛과 출점전략등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우마루 손현진 이사는 "돈니꾸는 소고기전문점으로 성공한 우마루의 노하우를 중심으로 명품돼지고기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돈니꾸만의 틈새시장을 소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텀블러 방식으로 속살이 부드럽고 맛깔이 좋은 '치킨더홈'과 최근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반찬전문가게 '진이찬방'이 박람회에 참여한다.
박람회 관람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사전에 창업박람회 홈페이지 (www.sbex.co.kr)에 관람신청을 하거나 현장에서 신청을 하시면 관람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대표전화 1588-7221(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시면 된다.
◇ 다음은 소상공인창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외식업체 리스트이다.
▶ 관련기사 ◀
☞스포츠인테리어부터 차별화된 맥주, 요리까지 다양해
☞서울시소상공인창업박람회, 참여업체 선별과정 거쳐
☞[창업 LIVE] 2009 성공예감 “제3회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