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두산로보틱스는 △분당 △대전 △창원 △대구 등 국내 4개 지역과 미국 텍사스주 1개 지역을 포함, 국내외 총 5곳에 공식 교육센터를 열어 운영 중이다. 협동로봇 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로봇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해 로봇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공식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주요 교육 내용은 협동로봇 기본 개념과 시스템 운영 및 실무 프로세스 등이며 3일 간 총 18시간에 걸쳐 교육한다. 지금까지 330여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수강생 중 일부는 두산로보틱스 대리점에 취업하기도 했다.
두산로보틱스는 대학과 연계한 교육시스템 구축으로 국내 로봇 분야 인재 육성에 나서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동양미래대학교, 창원대학교 등과 ‘혁신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산로보틱스는 이들 대학을 협동로봇 분야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각 학교에서 협동로봇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 중 우수한 성적을 낸 수강자에게는 두산로보틱스가 인증한 전문교육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
[사진설명]
사진1 : 두산로보틱스 위탁교육기관인 창원대학교와 연계된 협동로봇 교육 실습실 전경
사진2 : 분당두산타워 내 위치한 두산로보틱스 공식교육센터에서 학생들이 협동로봇 관련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