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E-프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자동차 레이스 ‘포뮬러-E’의 2021~2022시즌 마지막 대회다. 결승전인 서울 E-프리에서 우승팀이 나오기 때문에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SK시그넷은 서울 잠실 주 경기장 맞은편에 마련된 서울페스타 브랜드존에 전시관을 마련, 국내외 고객에게 전기차 초급속 충전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
SK시그넷은 지난 2021년 SK㈜의 자회사로 편입했으며, 지난 3월 시그넷EV에서 지금의 사명으로 교체하고 SK그룹으로 공식 계열 편입됐다. SK㈜는 SK시그넷 인수로 고품질 충전기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미국·유럽 시장 본격 공략 △선제 연구·개발(R&D) 투자 △제품라인업 확대를 추진해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SK시그넷은 미국 내 초급속 충전 시장 점유율 50% 이상으로 1위를 차지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국내·외 19개(국내 16·해외 3)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기차 인프라 사업자로서 전기차 충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초급속 충전의 편리함을 알리기 위해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전기차 구매의 가장 큰 걸림돌인 충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전기차 보급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