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닉네임은 해당 제품의 성분이나 색상 등을 구현해 놓은 경우가 대다수다. 특이한 성분이 더해질수록 제품 앞에 수식하는 단어로 사용한다. 대중들이 인식을 쉽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설명을 하지 않아도 이름만 들어도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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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카오리온도 특이한 닉네임을 가진 제품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일명 백설기팩이라 불리는 카오리온의 화이트 케이크팩(50g·2만2000원)은 백설기처럼 새하얗고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이다.
물풀 클렌저(150㎖·2만8000원)는 카오리온에만 있는 신개념 물풀 포뮬러에서 착안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독자적인 노폐물 끈끈이인 NDALS가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 피지 등을 말끔하게 흡착해 제거해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창록 카오리온 대표는 “뷰티 업계에서의 신조어는 이미 많은 제품들이 선점하고 있다”며 “하지만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제형과 형태의 닉네임으로 대중들을 인식하게 한다면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판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오리온은 KBS1 TV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스카우트’를 통해 화장품 상품 개발 담당 인재 공개 채용한다. 다음달 13일 방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