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포스코(005490)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종합 소개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포스코가 그룹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요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및 운영절차, 지원대상, 참여방법, 담당자 연락처 등이 금융지원, 기술협력, 구매ㆍ판매협력, 교육훈련, 경영컨설팅 등 6개의 경영 부문별로 나뉘어 상세히 소개돼 있다.
포스코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우수사례, 상생 전문가 칼럼 등이 함께 실려 대ㆍ중소기업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포스코는 가이드북을 포스코 및 그룹사와 거래하는 1~4차 중소기업과 포스코그룹 상생협력 관련 부서 등에 배포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서울ㆍ포항ㆍ광양에서 정보교류회를 개최해 가이드북에 소개된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도 가졌다.
박한용 부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협력기업들이 포스코가 운영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의 폭을 넓혀 경쟁력 제고는 물론 포스코와 함께 동반성장 하는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게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코스피 장중 한때 하락..외국인 매도 지속☞(VOD)오늘의 핫종목..포스코, 실적 발표 이후는?☞(특징주)포스코, 이틀째 하락 ..`4Q는 더 안좋다`